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블로그 운영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그리고 다시 광고 노출

반응형

약 2주 전, 메일로 청천벽력과도 같은 소식을 들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가 제한된다는 소식이었다.

 

약 한 달 전,

구글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 (PC)를 모처럼 들어가서

새로운 자동 광고를 적용해봤다.

그 이후로 링크형 팝업 광고가 잘 나오는 것 같았다.

 

최근 그 효과가 나타나더니 10월 대비 11월 수익이

53%나 증가했던 것이다!

 

그리고 광고 게재 제한이 된 것이 12월 중반인데,

12월이 되어서도 거의 하루에 1달러에서 2달러씩

수익이 들어왔을 정도로 눈에 띄게 수익이 증가했었다.

 

그렇게 행복한 나날을 보내던 와중,,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가 중단되었다.

 

광고 게재가 제한 된 날의 노출수가 0임을 알 수 있다ㅠㅠ

 

내가 받은 메일에서는 "무효 트래픽"을 사용한 것으로 확인되어서

광고 게재를 제한했다고 했다.

 

무효트래픽에 대해서 구글은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의도적으로 광고주의 비용 또는 게시자의 수입을 늘리기 위한 클릭이나 노출'

 

그 예로는 다음과 같다.

1) 게시자가 자신의 라이브 광고를 클릭하여 생성된 클릭이나 노출
2) 한 명 이상의 사용자가 생성한 반복적인 광고 클릭 또는 노출
3) 자신의 광고 클릭을 유도
4) 자동화된 클릭 도구나 트래픽 소스, 로봇, 기타 사기 소프트웨어

그 중 3) 자신의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방법으로는

용자의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언어, 다량의 의도하지 않은 클릭을 유발할 수 있는 광고 구현

을 제시하고 있다.

 

그래서 불현듯 생각난 것이

'다량의 의도하지 않은 클릭을 유발할 수 있는 광고 구현' 이었다.

 

짐작컨데 구글 애드센스 광고 형식을 자동으로 바꾸면서

링크를 클릭할 때 팝업 광고의 빈도가 늘어났고,

거기서 무효트래픽이 발생한 것 같다.

 

현재 내 블로그의 주 된 유입은

 

민병철 전화영어. 민병철유폰. 일 년 솔직 후기. 장점 및 단점. (20년 11월7일 수정)

(2020.11.07. 기준으로 내용 수정했습니다.) (광고글 아닙니다!) 이번 글에서는 1. 민병철유폰 첫 수업 진행하기(레벨테스트) 2. 민병철유폰 수강신청 방법 및 추천 3. 민병철유폰 수업내용(예습, 수업

dragsoseumon.tistory.com

위 글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저 글의 마지막에 내 추천인 코드를 링크로 넣어놨고,

또한 비교적 최근에 리뷰한 다른 글로 링크도 달아놔서

링크의 클릭률도 나름 높은 편이다.

따라서 이 링크를 클릭하면서 팝업광고가 뜨게되고

수익도 꽤 나다가 구글이 무효트래픽으로 확인한 것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광고 게제 제한을 받은 완벽한 이유를 알아내기는 힘들다.

 

 

광고 게재 제한으로부터 2주가 지난 지금은

다시 광고가 노출되기 시작했다.

광고가 다시 나올때에는 따로 메일이 오진 않았다.

 

메일에서는 30일 정도 지나면 게재 제한이 풀릴 것이라고 했지만,

생각보다 일찍 풀렸다!

 

아마 처음 게재 제한을 당한다면 시간이 해결해 주는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