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계획/결혼 준비

[결혼 준비 1탄] 상견례 - 경복궁 천안점 후기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뚜띠갱입니다^^

벌써 20대 후반에 접어든 저희 커플...!!! 결혼을 약속하게 되어 양가 부모님께 말씀드렸는데요~

예식장 잡기 전(=결혼 날짜 잡기 전)에 상견례를 먼저 하는게 낫다고 판단해서, 부모님께 일정을 여쭤보고 상견례 날짜를 정하게 되었습니다!

상견례 장소는 많은 분들이 하시는 '경복궁 천안점'으로 정했습니다!

사실 저희는... 많이 알아보지는 않았고, 사람들이 많이 하는 데엔 이유가 있겠지~ 하는 마음으로 경복궁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ㅎㅎ

반응형

1. 전화 예약 및 주문 (+엔타스 상품권)

저희는 상견례 한 달 전! 전화로 먼저 예약을 했습니다~ 상견례는 대부분 주말에 이루어지고, 또, 요즘이 상견례 하기 딱 좋은 날씨라서~ 미리 전화로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ㅎㅎ

특히 저희는 경복궁의 '상견례 한정식'을 선택했는데요, 상견례 정식의 경우 인원 수에 맞게 미리 재료 준비가 필요해서 꼭 미리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또, 경복궁은 '엔타스 상품권'을 취급하기 때문에, 상품권을 미리 구매하셔서 결제하시면 좀 더 저렴하게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당근마켓에 엔타스 상품권 10만원짜리를 9만원에 올린 분이 계셔서 바로 겟했답니다ㅎㅎ

반응형

출처: 네이버 '경복궁 천안점' 메뉴판

2. 상견례 및 식사 후기

동생이 찍은 소중한 사진 딱 한 장!ㅋㅋㅋ

반응형

저희는 행복하고 즐거운 분위기로 상견례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제가 남자친구 가족보다 일찍 도착했는데, 식당 점원 분께서 신부측 가족이 앉아야 하는 곳과 순서를 알려주시더라구요ㅎㅎ 처음 알았습니다,,!ㅋㅋㅋ 

음식은 위의 메뉴판 순서대로 쭉 나왔는데요, 중간 중간 직원 분께서 음식을 서빙해주시다보니 어색한 분위기가 덜했던 것 같아요ㅎㅎ음식은 깔끔하고 정갈하게 잘 나왔고, 전반적인 음식 퀄리티는 좋은 편이었습니다~

상견례 정식의 경우, 식당에서 백세주를 선물로 주시는데요~ 처음에 갔을 때는 이렇게 식사 끝난 뒤에 챙겨주신다고 하셨었는데, 저희는 깜박하고 그냥 와버렸답니다,,, 이 후기를 보시는 분들은 잊지마시고 꼭 챙겨오세요~ㅎㅎ

반응형

3. 마무리

이렇게 저희는 상견례를 잘 마쳤습니다~ 앞으로 1년 동안 행복하게 결혼 준비를 해보자고 약속했는데요~

경복궁 천안점 무난하게 상견례 하기 괜찮은 식당인 것 같습니다^^

뿅!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