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계획/결혼 준비

[결혼준비 2탄] 서울대 교수회관 웨딩홀 예약 팁 (+ 이라운지, 호암교수회관, 연구공원 후기)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뚜띠갱입니다!

이번엔 서울대 웨딩홀 상담 및 예약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저희는 서울대학교 안에 있는 웨딩홀에서 결혼식을 진행하고 싶었습니다. 서울대학교에는 총 네 개의 웨딩홀이 있는데요~ 이라운지(구 라쿠치나), 교수회관, 호암교수회관, 연구공원! 이렇게 있습니다.
작년 가을에 네 군데의 웨딩홀을 구경했었고, 그 중에 연구공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세 군데만 올해 상담을 받았습니다ㅎㅎ
그 중에서도 서울대 교수회관 예약을 성공해서 예약 팁도 함께 남겨보겠습니다~!

반응형

0. 서울대 웨딩홀 공통점

1) 매달 1일 오전 10시부터 예약 가능: 내년 4월에 예식을 하고 싶다면, 올해 4월 1일 오전 10시부터 예약을 할 수 있음.
2) 정말 정말 아주 짧은 버진로드
3) 불편한 교통: 청첩장에 약도와 오는 길 구체적으로 설명 필요 


반응형

1. 서울대학교 교수회관 [우리의 1순위! & 성공]

서울대 교수회관 입구
서울대 교수회관 웨딩홀 (출처: 서울대 교수회관 홈페이지)
서울대 교수회관 피로연장(식사하는 곳)

1) 서울대 예식장들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예식장
2) 교수회관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  대학생 때 엄청 인기 많은 강좌를 수강신청하던 것처럼 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진짜... 엄청나게 예약이 힘듭니다ㅠㅠ 매크로를 돌리는 사람들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저희는 다행히 지인이 성공해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예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래에 예약 팁을 남겨둘게요!ㅎㅎ
3)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예식장. 어두운 분위기의 홀. 결혼식장의 정석.
4) 야외 예식 신청 가능. But 엄청 비쌈(실내예식은 대관료가 405만원이지만, 야외예식은 대관료만 1700만원)
5) 뷔페가 아닌 한상차림. 후기가 나쁘지 않았고, 부모님들께서 한상차림을 선호하심.
6) 예식 시간에 상관 없이 보증인원은 최소 250명으로 동일.
7) 주차장 넓고 충분함.
8) 야외 예식이 아니더라도 야외 잔디밭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음! (예쁨!ㅋㅋㅋ)
-->  깔끔한 웨딩홀 분위기와 한상차림인 식사, 야외 예식이 아니더라도 야외 잔디밭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우리의 1순위 예식장이 되었고, 다행히 성공!

반응형

※ 서울대 교수회관 예약 팁 Tip 

1) 크롬 자동완성 기능 활용: 크롬에 이름과 전화번호, 이메일을 자동완성으로 입력할 수 있는 기능 활용
2) 무조건 지인 섭외해두기: 최소 4명은 도전하기. (같은 사람이 예약을 5번 중복해서 하면 전체 취소된다고 되어있는데.. 그럴 가능성이 없어요..^^)
3) 미리미리 연습하기: 타이머와 서버시간 켜놓고 예약하는 연습을 하는게 필요
4) 처음에 이미 예약이 완료되었다고 떠도 한 번 더 도전해보기: 지인이 처음에 예약할 때는 이미 예약된 시간이라고 떴었는데, 한 번 더 해보니 예약이 되었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도전하다보니 웹사이트에 혼란이 있는 모양입니다ㅠㅠ!
5) 혹시 안될 수도 있으니 다른 예식장도 함께 도전하기
 


2. 이라운지 (구 라쿠치나) [ 우리의 2순위 ]

이라운지 건물 외관
출처: 서울대 이라운지 (예식 중이라 사진 못찍음ㅠㅠ)
이라운지 2층에 있는 신부대기실. 진짜 예쁘다,,,
신부대기실에서 연결된 곳으로 나와서 등장!
이라운지 뷔폐

1) 서울대 예식장들 중 인기 많은 예식장 중 하나
2) 전화로 예약을 받는데, 회선이 하나라서 정말.. 피터짐! 오전 9시 59분부터 계~~~속 부재중! 9시 58분쯤부터 전화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ㅠㅠ 지인들 최소 3명 섭외하기! 저는 교수회관 예약이 안될까봐 지인들에게 부탁했는데, 10분 정도 지났을 때 예약에 성공했었어요! 교수회관 예약 성공한거 알고서 여긴 취소했어요~ 취소하려고 전화하는 데도 계속 부재중이라 오후 3시가 넘어서야 전화드렸었답니다ㅠㅠ
3) 서울대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 경사가 높아서 눈이 많이 오거나 바닥이 얼어있는 날에는 올라가는 게 조금 걱정돼 보였음. 
4) 깔끔한 내부와 통창, 화이트톤의 예식장, 예쁜 신부 대기실과 폐백실이 큰 메리트
5) 뷔페도 무난하고 나쁘지 않음. But 연회장이 좁고, 음식을 받는 곳에 줄 서기가 조금 불편함.
6) 예식 시간에 따라 보증인원이 달라 견적이 다름
7) 주차장이 약간 협소함.


반응형

3.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 (삼성컨벤션센터) [ 우리의 3순위 ]

저는 사실 호암교수회관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남자친구 마음에 들지 않아 탈락한 곳입니다ㅎㅎ

호암교수회관 건물.

 
 
호암교수회관 건물 사진인데요, 이 건물로 들어가시면 결혼식장이 없습니다! 이 건물 뒤에 있는 삼성컨벤션센터로 가셔야 합니다!
 
 

 
 
이렇게 표지판을 따라 가시면 됩니다ㅎㅎ
 
 
 

호암교수회관 웨딩홀
호암교수회관 폐백실

1) 유일하게 서울대학교에서 직영하는 웨딩홀
2) 이라운지와 교수회관보다 견적이 저렴함. (250만원)
3) 이라운지와 교수회관보다 조금 올드한 느낌이지만, 크게 문제될 것 없이 깔끔한 예식장.
4) 꽤 넓은 주차장
5) 뷔폐식 운영
6) 예약 방법은 서울대 교수회관과 동일. 직접 가서 상담 받아도 됨!
7) 오후 1시 예식은 보증인원 최소 300명. 그 외 시간대에는 최소 200명.
 


반응형

4. 서울대학교 연구공원

출처: 네이버 - 서울대 연구공원 웨딩홀

1) 영화관처럼 버진로드가 내려가는 형태 & 하객들의 좌석이 영화관 좌석 스타일. 사진에는 크게 티가 안나는데 실제로 가보시면 진짜 영화관처럼 되어있어요~ 저와 남자친구 둘다 불호라서 이 웨딩홀은 후보에 넣지 않았습니다~
2) 뷔페로 진행됨.
3) 홀이 조금 정신없는 느낌
4) 지하 주차장 넓음.


반응형

5. 마무리

저희는 다행히 원하는 예식장에서 원하는 날짜에 식장을 예약하게 되었는데요~ 서울대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준비하고자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ㅎㅎ
여러분들도 원하는 식장에서 행복한 결혼식을 올리실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뿅!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