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계획/결혼 준비

[결혼준비 4탄] 웨딩밴드 아크레도에서 결정한 이유 (롯데백화점 잠실점, 아크레도 장단점, 후기, 견적, 추천 팁)

반응형

안녕하세요 뜨미또입니다~^^
저희는 지난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웨딩링 투어를 마무리하고 웨딩링을 드디어 결정했어요!

반응형

 

연휴 기간동안 이틀 연속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롯데백화점 잠실점을 돌아다니면서
수 많은 브랜드의 반지를 보고 착용해봤고, 최종 결정을 아크레도로 하게 되었어요!
 

반응형

 
이번 후기에서는

  1. 다른 백화점 명품브랜드와 아크레도를 각각 돌아다니며 느낀 간단한 후기
  2. 아크레도로 결정한 이유 세 가지 및 추천 팁

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에 남겨주시면 저희 생각 공유드릴게요!
 


 

1. 다른 백화점 명품브랜드와 아크레도를 각각 돌아다니며 느낀 간단한 후기

 
주변 친구들이나 후기를 들어보면 웨딩링을 크게 세 군데에서 진행해요

     1) 백화점 명품브랜드
     2) 청담 웨딩샵
     3)종로 귀금속점

반응형

그 중 저희는 백화점 명품 브랜드부터 웨딩밴드 투어를 갔어요 (결국 백화점 안에서 해결을 봤어요..ㅎㅎ)

명품 브랜드라 함은 까르띠에, 티파니, 반클리프, 부세론, 피아제, 불가리, 쇼파드, 쇼메 등등이 있는데,
평소 들어보기만 하고 이런 매장이 있는 층은 발도 디디지 않았던 저희는
이번 기회에 새로운 경험을 하고 싶어서 백화점 먼저 둘러보았어요.
 

수 많은 명품브랜드들... 새로운 경험이었다!

 

반응형

수 많은 명품 브랜드의 매장 분위기와 반지의 디자인, 그리고 가격을 종합적으로 판단해본 결과,
- 디자인과 퀄리티는 나무랄 데 없이 훌륭하지만
- 우리의 정해진 예산(400만원 이하)으로는 불가능했고
- 전 국민과 커플링을 하게 되는 것도 원치 않았기 때문에
명품브랜드에서는 진행하지 않기로 결정했어요.
사실 쇼메에서 계약하기 직전까지 갔었지만, 이성의 끈을 붙잡고 (견적이 600만원이 넘어갔어요ㅠㅠ)
아크레도 한 번만 가보자고 의견을 줘서 아크레도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아크레도? 저는 사실 아크레도라는 브랜드를 이번에 예식 준비하면서 처음 알게되었어요. 아크레도는 까르띠에, 티파니 등과 같이 백화점 명품브랜드는 아니고 웨딩밴드만 100년 넘게 다룬 독일의 웨딩브랜드라고 해요.
그럼에도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에 들어와있어서 웨딩밴드 투어하면서 방문하게 되었어요. 동선상으로 2층 가장 안쪽에 자리잡고 있어서 모든 브랜드를 다 둘러본 후에 방문했는데요. 이렇게 마지막에 방문하면 좋은 것이 아크레도의 상담이 보통 1-2시간 소요되기 때문에 어디 웨이팅 걸어놓고 중간에 들리기에는 조금 힘들 것 같아요ㅎㅎ

반응형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2층 안쪽에 있어요


2. 아크레도에서 진행한 이유?

 
그렇다면, 마지막에 방문한 아크레도에서 어떤 매력을 느껴서 아크레도에서 웨딩밴드를 계약하게 되었는지를 말씀드릴게요.

반응형

먼저, 아크레도의 합리적인 금액이 아크레도에 관심을 갖게된 주된 이유였어요.
웨딩밴드 투어 첫날, 다양한 명품 브랜드를 돌아다니면서 눈은 계속 높아지고, 결국 쇼메로 80% 결정을 하게 되었는데 갑자기 예산 생각이 덜컥 났어요. 처음 예산을 정했을 땐 500만원 이하로 생각을 했기 때문에 600만원 이상의 견적은 부담이 있었고, 이를 감안하고 디자인만 보고 진행해도 후회가 될 것 같았어요. 그래서 저희는 다른 신혼부부의 후기들을 많이 찾아보았고, 아크레도가 저희 예산 내로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상담 시작하며 적는 카드! 원하는 색상, 디자인, 예산대를 먼저 말씀드릴 수 있다

 

반응형

다음으로, 매니저님과의 상세한 상담도 아크레도를 선정한 이유였어요.
관심을 갖고 방문을 해서 저희의 가용한 예산 범위를 말씀드리고 상담을 시작했어요. 매니저님의 안내를 받아 매장을 둘러보면서 조금이라도 관심 있는 디자인의 반지를 쭉 골랐고, 총 10여 세트의 반지를 가지고 이상형 월드컵처럼 최고의 반지를 가려냈습니다. 한시간이 훌쩍 넘는 상담시간이었지만, 매장 인테리어나 분위기도 편안했고 매니저님의 능숙한 진행 덕분에 더 확실한 결정을 할 수 있었답니다. 또한 아크레도는 종로, 청담에도 있지만 롯데백화점 내에 있는 매장으로서 받을 수 있는 최대 혜택을 제공해주셔서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행할 수 있었어요.

최종적으로 살아남은 두 반지들 (디자인은 비공개!)

 

반응형

마지막으로, (최대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커스터마이징 기능 때문에 아크레도를 최종 결정했습니다.
위에서 다른 브랜드 갔다가 마지막에 아크레도 가는 것이 좋다고 말씀드렸는데, 그 이유가 여기 있어요. 웨딩링에 사용되는 많은 기법들(밀그레인, 다이아 배열 등)을 명품브랜드에서 눈에 익혀놓은 다음, 예쁘다고 생각했던 요소들을 저희만의 웨딩밴드에 적용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아니면 반대로, 기성 브랜드에서 많이 사용되는 요소를 의도적으로 피해서 정말 유니크한 웨딩링을 맞출 수도 있겠죠?
저희도 최종 선택한 반지에서 신랑 반지를 신부 반지와 비슷한 느낌으로 커스터마이징을 했어요.
그래서 이웃님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금액은! 총 400만원 초반이 나왔는데요, 롯데백화점 상품권으로 결제를 하기로 해서, 실제로 낸 돈은 300만원 후반대였답니다!

상담을 하며 우리가 원하는 디자인을 적용했을 때 간단한 예상도와 견적을 실시간으로 확인가능하다

 
이렇게 웨딩홀 예약 다음으로 빡세고 고민할 거리와 결정할 것들이 넘쳐났던
웨딩밴드 결정을 아크레도와 함께 마무리할 수 있었어요~!

반응형

저희처럼 다들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로 (오픈런까지 하면서도) 웨딩밴드 투어를 가실텐데,
투어의 마지막으로 아크레도에 방문해본다면 웨딩밴드의 결정이 좀 더 쉬워질 수 있을거에요ㅎㅎ
 
혹시 이 글을 보고 아크레도를 선택지에 넣으신 분들을 위해서, 저희에게 도움을 주신 메니저님 연락처를 남겨놓을게요!
저희도 두번째로 방문할 때엔 메니저님께 직접 연락드려서 상담 시간 예약하고 가서 쾌적하게 상담받을 수 있었어요ㅎㅎ
 

메니저님께 연락드릴 때 저희 글을 보고 연락드렸다고 하면 더 좋아하실수도..!!!

반응형

 
[ 웨딩밴드 수령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로 오세요~! ]
https://dragsoseumon.tistory.com/110

 

[결혼준비 7탄] 아크레도 웨딩밴드 수령후기 (잠실 아크레도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안녕하세요~ 뚜띠갱입니다^^ㅎㅎ 요즘 글이 뜸했죠~ 플래너님께서 중요한 스드메를 모두 예약해주시기도 하고,, 아직 그 일정이 좀 남아서 딱히 저희가 할 게 없더라구요..!ㅎㅎ 왜이렇게 할 게

dragsoseum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