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계획/결혼 준비

[결혼준비 3탄] 웨딩플래너 계약 후기 - 베리굿웨딩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뚜띠갱입니다!ㅎㅎ

오늘은 결혼 준비의 시작! 웨딩 플래너 계약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반응형

1. 플래너 선정

저는 오래전부터 인스타그램으로 보던 웨딩플래너님이 계셨습니다ㅎㅎ 신부님들을 정말 잘 케어하시고, 신부 이미지에 맞는 드레스와 부케들을 척척 추천해주시는 모습이 믿음직스러웠어요! 인스타에 올리시는 커플들의 후기도 너무 좋았구요!그래서 결혼 준비를 시작하면서 고민하지 않고 바로 플래너님께 상담 예약을 하게 되었습니다ㅎㅎ

또한, 플래너님이 계시는 베리굿웨딩은 제휴되어있는 업체들이 많아서 드레스, 스튜디오, 메이크업 등의 선택의 폭이 넓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상담을 받아보고 결정하자!'라고 생각하며 상담을 하러 갔습니다!

반응형

2. 상담 후기

1) 결혼 준비 과정 설명

제가 생각한 것보다 훨씬 더 꼼꼼하고 체계적으로 결혼 준비 과정을 시기별로 설명해주셨어요. 

앞으로 결혼 준비를 하며 플래너와 총 몇 회를 만나게 되는지, 드레스 투어와 촬영 드레스 셀렉, 본식 드레스 셀렉 등은 언제 하게 되는지 등을 꼼꼼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또, 신랑 예복 투어도 말씀해주셨어요ㅎㅎ

반응형

2) 스드메 업체 추천

플래너님께서 상담 전에 미리 원하는 느낌의 스드메가 있다면 미리 알려달라고 하셔서, 미리 레퍼런스 사진들을 카톡으로 보내드렸습니다ㅎㅎ 그리고 상담하면서 저희가 생각한 예산의 범위를 말씀드리니, 그에 맞는 업체들로 추천을 해주셨습니다!

저는 푸릇푸릇한 그리너리한 스튜디오를 원했고, 노랗거나 갈색 빛의 사진은 원하지 않았습니다. 시간이 지났을 때 봐도 촌스럽지 않은 자연스러운 느낌의 스튜디오를 원한다고 말씀드렸더니, 스튜디오 업체들을 한 8가지 정도 보여주셨고, 그 중에서 세 가지 업체들로 추렸습니다.

드레스는 깔끔하면서도 러블리하고 맑은 비즈가 촤르르~한 느낌을 원했는데요, 저한테 딱 맞는 드레스 이미지라며 다섯 가지 정도의 업체들을 보여주셨습니다ㅎㅎ 저한테 안어울리는 드레스들은 어떤 느낌인지도 보여주셔서 좋았어요~

메이크업은 깔끔하고 이목구비가 뚜렷하게 해주시는 분을 원했는데, 딱 한 분을 추천해주셨어요ㅎㅎ 인스타와 블로그 후기들을 보니 후기도 좋더라구요^^

위 업체들은 앞으로 결혼준비를 하면서 하나하나 설명드리겠습니다ㅎㅎ

반응형

3. 계약 이후

상담을 하고 나와서 저랑 남자친구 둘다 이 플래너님과 함께하면 되겠다고 생각했어요! 큰 웨딩 업체이기도 하고, 플래너님이 워낙 꼼꼼하고 친절하셔서 더 고민하지 않아도 되겠다고 판단했습니다ㅎㅎ

계약 의사를 전해드렸고, 원하는 스드메 업체를 말해달라고 하셔서, 위에서 추렸던 것중에 스튜디오 하나, 드레스 세 개, 메이크업 하나를 말씀드렸습니다~

계약금(스드메의 20%)을 입금했고, 본격적으로 플래너님과 웨딩 일정을 잡기 시작했습니다!

플래너님께서 스드메 일정을 아주 빠르게 알아보셨어요~ 예식이 1년 넘게 남았는데도 인기가 많은 업체들이라 예약 잡기가 쉽지 않았습니다ㅠㅠ 플래너님 덕분에 빨리빨리 알아보고 예약할 수 있었어요!

반응형

4. 마무리

저희는 둘 다 각자 직업으로 바빠서 혼자서 예약과 선택의 연속인 결혼 준비를 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했어요~ 또, 플래너님께서 결혼 준비 일정을 말씀해주실 때... '와... 이거 우리끼리 못하겠다! 일정 잡는 것도 너무 큰 일이다!'라고 생각했답니다ㅠㅠ

바쁜 직장인 커플 분들, 수많은 스드메 업체들 중 우리에게 딱 맞는 업체를 추천 받고 싶으신 분들은 플래너님과 함께 결혼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뿅!

반응형

 

반응형